달달쌉싸름한 브을로그

병원 측 "탑, 안정제 과다복용 추정…심한 기면 상태" 본문

기사 3줄 요약

병원 측 "탑, 안정제 과다복용 추정…심한 기면 상태"

아르느 2017. 6. 7. 18:34

병원 측 "탑, 안정제 과다복용 추정…심한 기면 상태" <- 기사 원문보기


1. 7일 오후 4시 서울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의료진은 "탑은 6일 낮 12시 34분 도착했다. 도착 당시 세 명의 동반자에 의해 왔으며 한 명은 상지, 다른 두 명은 하지를 든 상태였다"고 밝혔다. 

2. 이어 "응급의 소견상 의식 상태는 일반적 자극에는 반응이 없고 강한 자극에만 간혹 반응하는 상태였다. 동공이 축소되어 있었고 빛 반사가 감소되어 있었다"며 "혈압과 맥박이 불안정했고, 저산소증 및 고이산화탄소증 등의 증상을 보였다"고 설명했다. 의료진은 "이에 응급처치를 시행했고 벤조다이아제핀이 양성으로 나와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인한 호흡부전으로 판단해 응급중환자실로 이동하도록 조치했다"고 밝혔다.

3. 현재 의식이 회복된 것이라고 볼 수 있냐는 물음에 의료진은 "오늘 오후 3시 30분께 면담했을 때 자극을 주면 눈을 떴다. 다만 집중을 10초 이상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"며 "아직은 명쾌하게 의식이 회복된 상태는 아니다"라고 밝혔다. 의료진은 "고이산화탄소증은 미세하게 호전됐으나 여전히 심한 기면상태"라며 "다량의 약을 복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정확한 건 환자에게 직접 물어봐야 알 수 있다. 현재는 정상적인 면담이 불가능해 호전된 이후 정신건강과와 협진할 예정"이라고 설명했다. 

Comments